IP Contact Center 지원용 서버 솔루션

일반 교환기는 물론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IP 교환기와 CTI 서버를 기본장비로 채택한 IP Contact Center의 경우, 녹취서버를 당 사의 음성통합서버 솔루션으로 채택하면 투자비용 절약 및 성능 향상을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단말장치인 보이스세이퍼는 CTI서버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공유하여 통화관리정보를 음성통합서버에 전달함으로써 정보 통합을 달성합니다.

2) CTI 연동용 업무 프로그램과 고객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단말장치를 사용중인 상담원의 고객상담 키워드를 음성통합서버에 저장함으로써 통화관리와 고객관리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디지털키폰, VoIP폰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4) IT Switch 로 부터 통화음성을 녹음하는 센터녹음 방식을 채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말장치에서 생성된 음성을 서버에 실시간 전송하므로 센터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세이퍼는 IP전화기당 1대씩 연결

전사적 음성통합관리 솔루션

전국 네트워크망을 갖춘 기업의 경우, 설치장소 기준으로 통화관리가 이루어진 반면 당사의 음성통합관리 솔루션은 각 지역별 통화관리를 실시간 중앙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수집. 통합 관리합니다.

통화품질관리 솔루션

원격관리자는 전사적으로 통합된 자료 중 샘플링하여 상담원과 고객간 대화내용을 점검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서비스 지향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합니다.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별도의 QA(품질관리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통계분석

원격관리자는 전사적으로 통합된 자료를 용도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통계.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을 제공합니다.

백업장치

압축된 음성파일은 사용자 수 및 보관기간에 따라 대용량 저장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본 서버는 디스크의 용량을 자동 측정하여 가장 오래된 음성파일을 삭제하는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별도의 백업장치로 파일을 저장하는 기능과 NAS 장치 등과 연계된 자료관리를 옵션기능으로 제공합니다.

녹음장비 통합 능력

토트피아 제품군은 음성통합관리 솔루션에 의해 일관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토트피아의 음성통합관리 솔루션은 신규 통신망 설계 시에 적용할 경우 투자비용을 더욱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단말장치는 보이스세이퍼, 폰렉, 토트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관리기능을 제공합니다.



콜센터

(가) 인바운드 : 보이스세이퍼 + 커플러 + 일반전화기(또는 녹취전화기) + 서버
(나) 아웃바운드 : CTI 폰+ 서버
(다) 인/아웃바운드

금융기관

(가) 각 지점에 단말기를 설치하여 민원을 수집하는 경우
- 로카운트의 금리 상담, 대출조건 상담, 카드발급 업무, 보험 업무 등
(나) 채권추심 업무
- 채권추심 프로그램을 토트피아 단말기와 연결하여 자동전화걸기, 통화 및 녹취 기록 DATA 관리
(다) VIP 고객관리
- 금리상담, 지속적인 통화관리를 통한 고객관리 등

관공서

- 본부 및 산하기관 통화관리 및 민원 처리

SOHO, 원어민 학원 등

- 통화 내역 통합관리, 언어별 원어민에게 단말기 설치, 국내 회원과 전화통화 및 녹음, 녹음데이터의 웹서버 전송


기본형

- 구성형태
녹음용 단말기와 녹취서버가 동일 네트워크에 구성됨.
- 서버사양
일반 PC급을 서버로 활용, MySQL 사용.
- 인터페이스
단독버젼 단말기 사용자는 서버버전으로 솔루션 교체.
- 사용처
40석 이하 콜센터, 일반 사무실용.

서버간 자료전송형


- 구성형태
업무단위별 녹취서버를 구축하고, 스케쥴링에 의해 녹취서버의 자료를 통합서버로 전송하는 형태
- 서버사양
통합녹취서버는 2U 이상 범용서버
- 인터페이스
MySQL, MSSQL, Oracle 등 로컬서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서버2서버용 전송모듈
- 사용처
보험대리점과 본사간 계약관리

로컬 및 원격 동시 지원형


- 구성형태
전녹취서버는 주된 업무장소에 두고 단말기를 로컬네트워크로 연결하며, 기타 지역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원격 전송하는 형태
- 서버사양
통합녹취서버는 2U 이상 범용서버
- 인터페이스
MySQL, MSSQL, Oracle 등 로컬서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서버2서버용 전송모듈
- 사용처
금융권 연체대출금관리, 소규모 지역망 운영회사 등

전국 단일네트워크 서버 구성


- 구성형태
전국 네트워크망을 갖춘 대규모 기업 또는 관공서 등은 단위사업장(단위 행정기관) 에 단말장치를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본사(본청)에 설치된 통합녹취서버에 민원을 전송하는 형태
- 서버사양
통합녹취서버는 2U 이상 범용서버를 복수설치하고 데이터량에 따라 NAS 장비로 구성
- 인터페이스
MySQL, MSSQL, Oracle 등 원격서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 사용처
한국전력 전국지사, 선거관리위원회,은행 등

독립형 녹취서버 통합형


- 구성형태
독립성이 강한 형태의 기관일 때, 음성데이타가 발생하는 로컬에 소규모 서버를 설치하고, 상위 기관에 선택적으로 녹음데이타를 전송하며, 최상위 기관에는 상위 기관에서 자료를 전송 또는 공유하는 형태
- 서버사양
1) 미니서버 : 최소 단위에 설치된 녹음용 단말기를 관리하는 서버 (PC급 사양)
2) 미들서버 : 일정 규모의 미니서버를 통합하는 상위 기관의 중형 서버 (2U 급)
3) 대형서버 : 복수의 미들급 서버를 통합하는 최상위 기관의 대형서버 (2U 급 복수 설치)
- 인터페이스
MySQL, MSSQL, Oracle 등, 원격서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서버간 전송 프로그램


(1) 체계적인 녹음 데이터 관리, 간편한 검색, 고객관리 및 서비스 향상
(2) 민원발생 차단, 발생 민원의 본사 일괄 관리, 직원보호
(3) 본사 차원에서 전국/해외 네트워크의 소리자산을 통합관리
(4) 본사와 지사, 대리점 사이의 클레임 관리
(5) 화상회의, 화상전화 시 음성녹음 처리 가능 등


음성통합서버 규모에 따라 최적의 시스템을 위한 검토 후 제안


1. 자체 백업 장치
자동 스케쥴러에 의한 외부 백업장치 사용 (DVD 백업)
2. 자동 삭제 기능
적정 디스크 보관량 산출 후, 보존기간 경과분에 대한 자동 스케쥴링에 의한 삭제 기능
3. NAS 장비 구축
음성데이터량, 보존기간 등의 고려와 검색시간 단축을 위해 NAS 장비를 백업장치로 대체